‘신축년 반갑소’에서 우리나라 소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상태바
‘신축년 반갑소’에서 우리나라 소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2.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광교박물관, 2021년 흰 소의 해를 맞아 틈새전시 개최

‘흰 소 띠의 해’를 맞아 소와 관련된 다양한 역사 문화 자료를 수원광교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수원광교박물관은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박물관 2층 복도에 2021년 흰 소의 해 기념 틈새전시 ‘신축년 반갑소’를 진행한다.

이번 틈새전시에서는 설화·속담·민속 등 우리 역사와 문화 속에 담겨 있는 다양한 ‘소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 소의 모습이 그려진 고구려 덕흥리 고분벽화와 일제강점기에 쓰였던 소 사진엽서 등 소 관련 유물 사진도 볼 수 있다. 

또 벽사(사악한 것을 물리침)의 상징으로 쓰였던 쇠코뚜레를 대문 위에 걸고 소에게 각종 용구를 착용시켜 보는 간단한 체험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박스도 마련했다. 

전시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40명 이하로 관람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수원광교박물관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더 많은 시민들이 새해를 맞아 소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도 전시내용을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광교박물관 홈페이지(http://ggmuseum.suw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수원광교박물관은 2017년 ‘정유년, 붉은 닭의 해, 꼬꼬이야기’를 시작으로 2018년 ‘무술년, 황금 개의 해’, 2019년 ‘기해년, 복을 주는 황금돼지’, 2020년 ‘경자년 궁금하쥐? 좋은 쥐, 나쁜 쥐, 이상한 쥐’ 등 매년 띠와 관련된 전시를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