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2020 소셜기자단 온라인 연말 성과공유 간담회’개최
상태바
고양시,‘2020 소셜기자단 온라인 연말 성과공유 간담회’개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0.12.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명의 소셜기자단, 단절된 코로나19 시대의 한계 뛰어넘어 시정과 시민 연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1일, 제3기 소셜기자단의 ‘2020년 온라인 연말 성과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위촉 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양시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온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55명의 올 한해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준수를 위해 온라인 간담회로 행사를 진행했고, 이재준 고양시장은 영상을 통해 기자단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이재준 시장은 “올 한해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진 만큼 온라인으로 시정 소식을 전하는 소셜기자단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컸다. 특히 코로나19로 변화한 일상, 이에 대응하는 고양시의 다양한 정책들을 시의적절하게 시민들에게 전달해 ‘온라인 방역망’을 구축할 수 있었다.”라며 기자단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 우수활동 기자로 선발된 최용석, 임예은, 박민지 기자 3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지난 1년간 소셜기자단의 성과와 개선점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SNS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돼 기자단의 호응이 뜨거웠다. 정보근 정보근앤컴퍼니 대표가 ‘미리 배우는 2021 소셜미디어 트렌드’라는 주제로 내년도 온라인 소셜환경 분석 및 최신 SNS 운영전략에 대해 강의했고, 이어서 김수진 강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해 새롭게 트렌드로 떠오른 ‘랜선 여행’을 주제로 힐링 특강을 진행했다.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고양시 정책·서비스, 축제·행사, 뜻깊은 시민활동, 숨은 명소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전파하며 108만 시민의 삶과 시정을 가깝게 연결해 왔다. 특히 올해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현장 취재의 제약이 컸음에도 고양시 코로나19 정책을 비롯한 435여 건의 홍보 콘텐츠를 창출하고, 작년 대비 블로그 방문자수가 4.5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활동성과를 거뒀다.

고양시 윤경진 언론홍보담당관은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 55명이 올해 제3기 소셜기자단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공감하는 시정 소식을 전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든든한 시정 파트너인 소셜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시민소통의 지평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2021년 4월 30일 임기가 마무리 되어, 2021년 5월 제4기 기자단을 선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