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인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수상
상태바
이종인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2.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종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양평2)이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18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종인 의원은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준공률 저조’문제와 ‘남북평화협력 사업 추진’사안을 언급하며 수감기관의 미진한 부분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건설적인 대안 제시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지난 11월 6일 기획재정위원회 균형발전기획실 감사에서 제1차 지역균형발전계획 추진 사업 51개 중 17개 사업이 현재 미준공 상태임을 지적하며 준공률이 낮은 사업에 대한 재검토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지역균형발전사업의 성과분석을 통한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에 대해 질의하며 신속한 사업 집행을 촉구했다.

11월 12일 평화협력국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도가 자체적이고 주체적으로 할 수 있는 납북평화사업에 적극 나설 것을 강조하며, DMZ 관광, 캠프그리브스 관련 컨텐스 사업의 차별성을 통해 현실적인 경기도 평화협력사업 방안을 제시했다. 

이종인 의원은 “전반기부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올해는 더욱 기획재정위원회 소관 부서들의 사업추진, 예산을 꼼꼼하게 들여다 볼 수 있었다”면서 “이번 수상이 앞으로 도를 위해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의정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