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의결
상태바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의결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0.12.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는 제356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8일 회의를 열어 ‘수원시 인문학도시 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2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이철승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인문학도시 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수원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관광안내소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 은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수원시 인문학도시 조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직도에 맞게  ‘담당실장’을 ‘담당실·국장’으로 단어를 수정하고, 상위법인 양성평등기본법의 위반 소지가 있는 위원회 구성과 관련한 성비예외 조항을 삭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수원시 관광안내소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은 현재 관광안내소가 관광정보센터로 변경되어 ‘수원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와 중복되기에 본 조례를 폐지하고자 발의됐으며, ‘수원시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원시 수원화성 관광특구 지원에 관한 조례’와 중복되는 마을해설사 운영 관련 조항을 삭제하고자 개정됐다.

이 밖에 시장이 제출한 ‘수원시 세계문화유산 화성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의 조례안과 ‘2021년도 (재)수원문화재단 출연 동의안’ 등 5건의 동의안도 원안 가결됐다.
 
한편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의결하고 예비심사를 마친 소관부서의 2021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안을 채택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했다.

상임위에서 의결된 안건들은 오는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