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 30일 개막
상태바
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 30일 개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10.23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0수원 e스포츠 정보과학축제가 오는 30일~31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국내외 e스포츠대회와 전국지능형로봇대회, 학생과학축제, 정보올림피아드대회 등 다채로운 정보과학축제를 펼친다.

세계 각 국의 국가대표 게이머와 겨루는 국제e스포츠대회 국가대표선발전에는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국산게임인 아틀란티카, 실크로드온라인, 샷온라인 등 3종목으로 경기가 열린다. 또한 전국e스포츠대회에는 건전한 국산 종목인 피파온라인2, 슬러거 2종목을 놓고 치열한 접전에 벌어진다.

지능형로봇대회에서는 전국의 학생들이 로봇을 이용해 축구, 댄스, 포보, 서바이벌, 라인네비게이션, 창작로봇 등 6개 부문에서 지존을 가리게 되고, 학생과학축제는 수원 소재 초·중·고교의 출품작 중 40여개의 우수 과학 작품을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꾸려진다.

또한 컴퓨터 활용기술을 다루는 정보올림피아드 행사와 축제기간에 촬영한 행사장면을 공모하여 우수작을 선정·시상하는 디카 콘테스트, 청소년의 건전한 e스포츠문화 확립을 위한 인터넷 중독 예방센터 등 체험형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30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유명가수 인피니트와 씨스타의 개막 축하공연에 이어 낮 2시부터는 축제 홍보대사로 위촉한 MBC 히어로 프로게임단의 각종 홍보 및 시범경기, 팬 사인회가 열린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10 수원e스포츠 정보과학축제 홈페이지(www.suwonesports.com)에서 볼 수 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