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현장 접수
상태바
파주시,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현장 접수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0.10.21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다음달 6일까지

 

파주시는 오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읍·면·동 행복복지센터 및 교하출장민원실에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현장방문 접수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지원 대상은 추석 전 신속지급에서 제외된 소상공인 중 특별피해업종 10종과 과세정보가 미비하거나 공동대표 업체 등 일반 업종이다. 현장방문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복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09:00~18:00까지 운영)하면 된다.

확인지급 신청은 소상공인이 새희망자금 신청사이트(새희망자금.kr)에 접속, 증빙자료를 제출하는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한다. 이 경우 사이트 접속을 위해서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온라인 신청은 주말도 가능하다. 

현장방문 신청 첫 주인 26일부터 30일까지는 원활한 신청과 접수를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실시한다. 26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1·6번, 27일은 2·7번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현장방문 신청 둘째 주인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는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자금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20일 사이에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확인지급 신청을 했으나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통보된 경우 통보일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서를 작성, 온라인 또는 현장접수센터에 방문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최근1개월 이내), 통장 사본, 각종 동의서 등이며 경우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확인지급 공고 및 파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확인하면 된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새희망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인 만큼 지원에 누락되는 소상공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