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화성시청소년온라인진로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20년 화성시청소년온라인진로박람회 성황리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9.2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청소년 6,000여명 참가해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2020년 화성시청소년온라인진로박람회가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대장정 끝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화성시 최초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행되었으며, 관내 중학교 14개교 및 개별 참가자 신청자들을 비롯해 무려 6,000여명이 참가해 관심이 뜨거웠다는 평가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풍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라이브를 통한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참여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한꺼번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관내 지역에서 종사하는 다양한 직군의 전문 직업인 멘토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직업이야기, 관내 거주 대학생 멘토들의 진로와 학과 선택이야기 등의 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비대면 직업체험키트 제공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탐색을 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 진로박람회를 위해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을 찾아준 유명 방송인 타일러 라쉬, 구글 코리아 조용민 매니저, 지식생태학자 유명만 교수 등 스타 멘토들의 랜선 특강을 비롯해 청소년이 강연하는 청소년강연콘서트,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특별 좌담회 등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 청소년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많은 시청자들이 접속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후기이다. 

2020 화성시청소년온라인진로박람회를 기획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백수연 차장은 ‘우리 화성시 청소년들이 관내의 직업멘토와 대학생 선배들을 보며 자신의 꿈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든든한 인적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의 꿈의 실현의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승 대표이사는 “우리 청소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미래 직업세계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하게 진로를 찾고, 자신의 꿈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청소년 진로 찾기에 재단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