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마을자치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 마을자치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9.2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신청...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총 10개 강좌 온라인 강의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복원하고 마을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화성시 마을자치활동가양성과정’이 오는 10월 온라인 비대면 강좌로 문을 연다.  

이번 교육은 ‘나로부터 시작하는 주민자치’를 주제로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총 10회의 강좌로 준비됐다.  

세부 교육 내용은 ▲화성시 마을자치의 이해 ▲청소년이 그리는 협치마을공동체 ▲시장, 다문화, 어린이, 촘촘히 엮는 지역 돌봄 ▲이웃간 봉사활동을 적립하는 동네화폐 ▲주민주권 실현을 위한 참여형태와 지역정치 ▲주민자치의 의미 ▲주민자치회 ▲할머니, 할아버지도 함께하는 주민자치 ▲자치생태계로 꿈꾸는 지역의 미래 등으로 구성돼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화성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28일까지 화성시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www.hsmaeul.or.kr)에서 하면 된다. 

5개 이상 강좌를 수강할 경우 읍면동 주민자치회 또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데 필요한 교육이수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되며, 오는 연말 진행 예정인 심화교육의 수강기회도 주어진다. 

송문호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준비한 비대면 강좌가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화성시마을자치센터는 화성시로부터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사무를 위탁받아 마을공동체 조직화 지원, 주민제안 공모사업 운영, 마을활동가 육성, 주민자치회 운영지원, 자치활동가 역량강화, 화성형 농어촌마을만들기 지원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