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0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화성시, 2020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 수상작 선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9.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보다 무려 2배 넘게 접수 작품 늘어…화성호에 대한 전 국민 관심 반영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 수원군공항 이전 위기로부터 화성호 보호 공감대 확산 기대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0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이하 화성호 세밀화 공모전)’의 수상작 42점이 선정됐다. 화성호 세밀화 공모전은 지난 2017년, 기초자치단체 유일의 전국 단위 생태 세밀화 공모전으로 시작해 올해로 어느덧 4회를 맞이했다. 

중고등부 대상, 이현지 ‘삵’ 작품

 

화성호 세밀화 공모전은 성인부, 중고등부, 초등부 3개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가작, 입선 분야 42개 작품을 선별했다. 화성호의 생태 가치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공모전인 만큼, 생태․학술․예술적 요소 등을 고려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작품을 선정했다.  

성인부 대상, 김정미 ‘해당화와 곤충 친구들’ 작품
성인부 대상, 김정미 ‘해당화와 곤충 친구들’ 작품

 

대상에는 ‘해당화와 곤충 친구들(성인부, 김정미)’, ‘삵(중고등부, 이현지)’, ‘뿔논병아리와 논병아리(초등부, 홍다현)’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황조롱이의 삶(성인부, 이성아)’, ‘한가로운 붉은어깨도요(중고등부, 정세은)’, ‘저어새와 알락꼬리마도요(초등부, 안지효)’가 뽑혔다. 

초등부 대상, 홍다현 ‘뿔논병아리와 논병아리’ 작품
초등부 대상, 홍다현 ‘뿔논병아리와 논병아리’ 작품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지난해 접수된 211점보다 무려 2배 넘게 늘어난 총 456점이 접수되어, 화성호 생태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라고 평가하며,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수원군공항 이전 위기로부터 화성호를 보호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널리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시상식을 진행하지 않으며, 수상작을 활용한 작품 도감 발간 및 관내 순회전시를 통해 세밀화로 보는 화성호의 생물다양성 가치를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