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8곳에 마스크 목걸이 기부
상태바
화성 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8곳에 마스크 목걸이 기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8.2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 목걸이로 지역사회 아동 도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남양아동청소년센터(이하 센터)는 25일 서부권 지역아동센터에 마스크 목걸이를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마스크 목걸이를 전달받은 지역아동센터는 두리하나, 매송, 수영, 팔탄, 동화, 갈담, 푸른자리, 명문 등 총8곳이다. 남양아동청소년센터의 청소년들이 지난 2주간 마스크 목걸이 제작부터 포장 및 스티커 작업까지 모든 과정에 주도적으로 직접 참여해 봉사의 의미를 뜻깊게 더했다. 

 

이들이 만든 350개의 마스크 목걸이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소외아동에게 전달되어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초등학교 동생들이 마스크를 잘 챙겨서 착용하여, 자신을 코로나19로부터 지켰으면 하는 마음에 함께 마스크 목걸이를 만들게 되었다. 처음 만들 때에는 어색하고 서툴렀지만, 내가 만든 마스크 목걸이로 동생들이 편하게 마스크를 가지고 다닐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며 자신의 완성품을 뿌듯한 시선으로 눈에 담았다. 

센터 관계자는 “센터 아동·청소년들이 센터 및 지역사회에서 일방적으로 ‘돌봄’을 받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자발적인 청소년 봉사로써 ‘나눔’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는 능동적인 존재라는 것을 깨칠 수 있게 이번 행사를 함께 하게 되었다. 이러한 나눔의 작은 씨앗이 지역사회에 큰 사랑으로 싹틔울 날이 올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2020년 하반기에도 청소년 스스로가 봉사활동 목표를 세워서 그 안에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청소년 봉사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