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우수기관 선례로 우뚝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우수기관 선례로 우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8.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경영정보시스템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방문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21일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을 방문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6월 1일 화성시 최초로 G-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혁신과 공익재단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했다. 뿐만 아니라 화성시민들에게 신뢰성, 편의성을 제공하고, 업무적으로 보안성, 투명성, 효율성까지 강화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받고 있다.

 

이 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사무국 경영팀장 및 인사・예산・회계 담당자를 포함해 총 4명의 관계자가 방문했다. 그들이 벤치마킹하고자 한 주요사항은‘전자결재시스템 및 경영정보시스템(MIS) 구축 현황 및 활용 관련 제반 사항’,‘시스템 활용 우수사례 및 문제점에 대한 개선계획’,‘기타 내・외부 시스템 연계 범위’등의 세 가지 측면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통합경영정보시스템 벤치마킹을 통해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G-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구축을 통한 예산절감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예산, 재무, 회계 기능을 하나로 접목한 재정회계 시스템을 살펴봄으로써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자금운영에 대한 정확성을 가시화하는 방법을 살필 수 있었다. 

특히 외부사용자들에 대한 편리성은 눈여겨볼만한 점이다.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했던 장학금 및 장학관 신청이 온라인으로 전환된 점, 흩어져있던 여러 센터의 홈페이지가 하나로 통합되면서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 점 등은 인재육성이라는 목적을 가진 두 기관이 지향해야할 목표를 보여주는 사례였다.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측은“타 기관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미흡한 점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계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