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최고등급 달성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최고등급 달성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8.0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이 화성시가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달성했다. 경영평가는 화성시가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경영효율성 증대와 책임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전경
동탄복합문화센터 전경

 

이번 경영평가에서는 화성시문화재단이 시민단체 및 전문가 참여를 통해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문화예술생태계 선순환을 위한 문화예술단체와의 협업, 우수사례를 공유 및 전파하려는 노력과 우호적 언론환경 조성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는 평이다. 또한 평가단은 재단이 현재 고유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는 사업(공연 및 전시, 대표축제, 교육, 도서사업, 생활체육)은 재단의 설립목적에 따라 도출된 5개 핵심사업군으로부터 선정된 사업들로, 재단의 설립목적에 부합한다고도 평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2019년도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대상자 선정 등의 일자리 확대 부문과 문화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문화복지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울인 노력과 성과에 높은 점수를 부여받았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재단의 역할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시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기보다 새로운 추진력으로 삼아 화성시 문화예술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