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립도서관 24일부터 운영 재개
상태바
화성시 시립도서관 24일부터 운영 재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7.23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단계적 재개관... 대출 및 반납, 열람실 등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오는 24일 임시휴관을 종료하고 단계적으로 개관한다. 

시립도서관은 자료 대출 및 반납, 열람실, 상호대차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재개해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로 했다. 

화성남양도서관.
화성남양도서관.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수용인원 대비 30% 범위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입장 인원을 제한할 방침이다.  

또한 오전 11시와 오후 2시부터 각 한 시간씩 내부 환기와 방역활동으로 도서관 내 체류가 불가능하므로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로 지정해 도서관 내부 전체 방역을 진행, 도서관 별 방역관리책임자 지정과 손소독제 비치, QR코드 전자출입명부와 방문대장 작성 병행,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준수 등으로 철저한 방역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문화 프로그램 등은 국가위기단계가 현재 심각단계에서 경계 또는 주의로 하향될 경우 일부 좌석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은 “철저한 방역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운영 중인 예약 도서 대출서비스 ‘북 테이크아웃’은 23일까지 신청을 마감하고, 도서 수령은 24일까지로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