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성공적인 버스 공영제 시행을 위해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성공적인 버스 공영제 시행을 위해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7.0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는 7일 오전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지방공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가 역점 추진 중인 무상 교통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과 올해 11월 출범 예정인 버스 공영제 사업의 차질 없는 시행에 대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중교통(버스 공영제) 사업 경험 공유, △도시개발 및 시설관리 사업 경험 공유, △담당 업무별 유기적 협력관계 형성,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 협력, △다각적인 홍보 협력, △기타 각종 사업의 공동협력 및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화성시 버스 공영제 시행과 관련하여 세종도시교통공사가 2017년부터 축척한 버스 공영제 운영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화성시 버스 공영제가 안정적으로 본궤도에 오를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화성도시공사로부터 도시개발 및 산업단지 개발, 시설관리에 관한 경험을 전수받아 세종특별자치시의 발전에 기여하는 등 양 기관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유효열 사장은 “이번 협약은 시민의 이동권 보장을 통해 시민행복을 추구하고, 교통혼잡 비용, 에너지․환경비용 절감을 통해 사회가치 실현과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화성시 그린 뉴딜 정책의 초석이 될 버스 공영제 도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