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0년 농림지 돌발해충 협업방제 실시
상태바
파주시, 2020년 농림지 돌발해충 협업방제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0.06.1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11일 월롱면 월롱산 및 검산동 주변 일원 산림 및 농경지 100ha에 대해 매미나방 등 돌발해충의 효과적 방제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방제를 실시했다.

이번 협업방제는 파주시(산림농지과)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22명, 농업기술센터(기술지원과) 농협방제단 4명, 산림청(서울국유림관리소) 방제단 10명 등이 참석해 광역방제기 1대, 방제차량 7대를 활용해 매미나방 유충 주요 출몰지에 중점 방역을 실시해 개체수를 줄이고 있다.

지난 겨울 포근한 날씨로 인해 알이 죽지 않고 겨울을 나면서 더 많은 매미나방 유충이 산림지와 농경지에 나타나 나뭇잎을 갉아먹고 시민들에게 혐오감과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어 이에 집중방제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침이다.

시는 주요 등산로·관광지 및 민원신청지 등 산림병해충 주요 출몰지를 중심으로 120개소 방제 완료했으며 앞으로 10월 31일까지 5개조 22명의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운영하여 매미나방, 미국선녀벌레 등 산림병해충을 초기 적극 방제함으로써 피해 최소화와 확산저지에 나설 예정이다.

김종래 산림농지과장은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매미나방의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산림지와 농경지 공동방제 매우 중요하다”라며 “각종 산림병해충에 대해 주기적인 예찰 및 생활사를 고려한 집중방제를 추진해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