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보건지소, 운동교실 온라인 수업 시작
상태바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운동교실 온라인 수업 시작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0.06.08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코로나19로 외부 신체활동이 어려워지고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시민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교실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수업은 6월부터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기존 운동교실 8개반 참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각 반별로 소셜 미디어(밴드)를 통해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대상별 맟춤 운동영상을 촬영‧제작해 주1회 제공한다.

운동영상 외에 올바른 식생활 및 만성질환 관리법, 감염병 예방 수칙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댓글 및 채팅기능을 활용한 1:1 운동지도, 운동소도구 무료대여 서비스 등을 통해 원활한 온라인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매달 100% 출석 완료한 개근자 및 운동인증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건강 개선을 보인 우수참여자를 선정해 인센티브 지급을 통한 동기부여로 시민들의 참여도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명례 문산보건지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나타나는 시민들도 많이 보인다”라며 “온라인 운동수업을 통해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게 코로나 19를 극복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