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장학사업, 화성시 인재로 되돌아오다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장학사업, 화성시 인재로 되돌아오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0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장학관 운영 및 장학금 지원의 선순환 시작

지난 28일 2020년 제1차 공개채용을 마친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의 인사팀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의 설립취지와 목적이 화성시로 되돌아오고 있다고 밝혔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의 주요사업인 장학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화성시 인재들을 지원하고, 그 인재들이 다시 화성시로 돌아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2006년부터 장학금 지원을 통해 화성시의 우수한 중・고등・대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왔고, 2007년부터는 장학관 운영 통해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한 화성시 출신의 대학생들에게 면학을 위한 주거공간을 제공해왔다.

그 결과 올해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장학사업의 수혜자 총 4명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으로 되돌아왔다. 이로써 장학금 수혜자 직원 1명, 장학관 출신 직원 3명이 되었다.

그 중 장학관 출신 직원 3명은 화성시장학관 소개 영상‘다시만난 장학관’에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그 영상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유튜브에 게시되어 있다.

이에 대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인사 담당자는“재단의 설립목적이 지역사회 인재의 선순환에 있는 만큼 언제쯤 그 결과를 눈으로 볼 수 있을까 기대해왔다. 이제 조금씩 그 선순환이 눈에 보이는 결과로 돌아오고 있다고 확신 있게 말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감동을 전했다.

김태호 대표이사 역시“앞으로도 우리 재단 사업의 선순환이 계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도록 재단의 사업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