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부의장, “국민영웅! 대한민국 소방공무원 위상 드높여야!”
상태바
김원기 부의장, “국민영웅! 대한민국 소방공무원 위상 드높여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0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제71기 신임 소방공무원 교육과정’특강 펼쳐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2일(화) 경기도소 방학교(학교장 권대윤) 대강당에서 ‘제71기 신임 소방공무원 교육과정(2.24~6.5, 15주)’ 교육생 43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김 부의장은 의장단, 교섭단체, 상임위원회 등의 역할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등 전국 최대 광역의회인 경기도의회를 소개하면서 “경기도민의 대변자인 142명의 도의원들은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를 통해 집행부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1,370만 도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여건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무사히 교육을 이수하고 다음 주에 신규 임용됨을 축하드린다”며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김 부의장은 특강을 마치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를 찾아 “지난 4월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이후 운영사항과 코로나19로 인한 불용소방차·구급차를 지원하는 ODA사업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특히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 및 각종 화재 등 사건·사고 현장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민영웅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