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찬석 의원, 용인 청덕고 체육관 바닥공사 예산 확보!
상태바
고찬석 의원, 용인 청덕고 체육관 바닥공사 예산 확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4.1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찬석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8)은 용인 청덕고  체육관 바닥공사 예산 1억 8천 2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용인 창덕고등학교는 2009년에 개교하여 올해로 준공한지 11년이 경과하였는데 개교 이래 사용하고 있는 체육관 바닥이 탄성력 저하로 제 기능을 상실한 상태다. 특히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실내 체육활동 공간이 더욱 요구되는 현실에서 체육관 바닥의 노후화로 인해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청덕고 체육관 바닥공사 사업은 체육관 농구장 바닥 등 시설 노후화를 개선하여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자유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고찬석 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고 의원은 “체육관 바닥 공사가 완료되면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보다 질 높은 학습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학교 시설 및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찬석 의원은 평소 교육위원으로서 교육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학생들의 학습권 확보, 교육격차 해소 등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시설 확보에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학생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 추진과 예산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사업 또한 학생들의 체육학습권 확보와 학생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