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블로그·트위터로 시민과 실시간 소통
상태바
수원시, 블로그·트위터로 시민과 실시간 소통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9.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까지 트위터 통해 대표 블로그 명칭 공모전 개최

   
▲ 수원시의 다음 공식 블로그 화면. ⓒ 데일리경인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를 표방한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뉴미디어 매체인 블로그, 트위터 운영으로 시민과 실시간 소통을 통한 시정 홍보에 나선다.

민선 5기 출범이후 시민 소통 창구를 확대해 온 수원시는 이번에 시 블로그를 개설하고 트위터를 시정홍보에 활용함으로써 시정발전에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한편 세대별 맞춤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의 공식블로그는 http://blog.naver.com/suwonloveshttp://blog.daum.net/suwonloves이며, 시의 각종 행사와 다양하고 알찬 소식이 담겨 있다.

또한 트위터는 twitter.com/lovesuwon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시의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다소 딱딱한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하고 네티즌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이름으로 시의 친근한 이미지를 이끌어 내고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10월 1일에 공식 출범하는 대표 블로그의 명칭 공모전을 개최키로 했다.

오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블로그 네이밍 행사는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트위터의 팔로우들의 리트윗(RT)을 통해 참여가능하다.

공모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 20만원 상품권, 우수상 3명에게 10만원 상품권, 아차상 10명에게 1만원 상품권, 참가상 100명에게는 5천원 기프티콘을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