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노후 지게차, 굴삭기 신형엔진으로 무상교체 받으세요
상태바
파주시, 노후 지게차, 굴삭기 신형엔진으로 무상교체 받으세요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0.02.0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미세먼지 저감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지게차, 굴삭기에 저공해 엔진을 무상으로 교체·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엔진교체 지원사업은 파주시에 사용본거지가 등록된 Tier-1 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지게차·굴삭기 건설기계(`04년 이전 제작된 것이나, 75kw 이상 130kw 미만은 `05년 이전 제작, 75kw 미만은 `06년 제작된 건설기계 포함)를 보유한 사업자 또는 개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엔진교체를 희망하는 건설기계 소유자는 환경부 지정 엔진교체 제작사인 ▲(주)이알인터내셔널 ▲(주)엑시언 ▲(주)크린어스 ▲HK-Mns(주) ▲(주)이엔드디에 지원대상 기종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신청서를 제작사에 제출하고, 제작사는 지원신청서를 파주시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신청은 2월 5일 9시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허순무 환경보전과장은 ”저공해 엔진교체가 적용되는 굴삭기, 지게차의 경우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만큼 대기질 개선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건설기계 엔진교체사업 문의는 파주시청 환경보전과(☎031-940-3792, 3796, 4456)나 엔진교체사업 제작사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