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 지역회의 위원 모집
상태바
화성시, 청소년 지역회의 위원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1.0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직접민주주의 행정모델로 자리잡은 ‘화성시민 지역회의’가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만 구성돼 청소년 참여 기회가 부재하고, 기존 청소년 정책제안 모델의 경우 제대로 시정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20년 청소년 지역회의 참여위원 모집'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시는 청소년의 시정에 대한 실질적 참여기회와 활동을 보장해 지역사회의 주체, 민주 시민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의 체계화된 지역회의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을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화성시에 거주하는 14~19세 청소년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1월 6일부터 3월 23일까지 이다. 

선발인원은 6개 권역 각 100명씩이다. 화성시 청소년 수는 51,404명(서부지역 11,296명, 동부지역 17,203명, 동탄지역 22,905명)이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1부이며, 접수방법은 거주지역의 해당 접수처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로도 가능하다. 

거주지역별 접수처는 위 표와 같다. 

한편 청소년 지역회의 운영 방식은 회의 방식, 개최 시기 등 운영세부사항은 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결정하고,  총 6개의 그룹으로 구성해 그룹별 정책토의를 통해 안건 발굴 및 채택을 한다.      

송문호 자치행정과장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시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긍심과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참신한 정책아이디어가 화성시의 기분좋은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