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주요도로 교통정보전광판 보수작업 본격 추진
상태바
파주시, 주요도로 교통정보전광판 보수작업 본격 추진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9.12.17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금릉역로, 파주로, 중앙로 등 주요 간선도로 곳곳에 설치된 16곳 교통정보 전광판 보수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는 지난 11월 도로 위 손상된 교통정보 전광판 신규제작 및 문자 모듈 교체를 위해 공사착수를 시작해 내년 1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금릉역 앞 전광판은 신규로 전면교체를 계획 중이며 전보다 더 좋은 시안성을 가진 full-color 동영상식 전광판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된다.
 
교통정보전광판은 도로에 설치된 차량검지기를 통해 차량 소통량을 분석해 차량 운전자에게 전방의 차량 소통 및 교통사고, 도로공사 등 돌발상황, 통행 시간 등의 교통 관련 정보와 도로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파주시는 내년에 국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통해 교통정보전광판 5곳을 확충할 계획이며, 주요 도로 곳곳에 교통량수집장치, 스마트교차로, 교통관제 CCTV를 설치해 많은 교통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피영일 파주시 철도교통과장은 “교통정보전광판 보수작업을 통해 교통량 증가로 차량정체 등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차량 운전자에게 교통정보를 안내해 인근 도로로 차량을 유도하는 등 만성적인 차량정체 및 교통 민원을 감소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