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파티 개최
상태바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파티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2.09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갤러리워크, 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7일 마을 주민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동탄중앙이음터 사업에 참여했던 활동가 분들과 마을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활동 내용을 공유며 함께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갤러리워크(활동결과 공유회) ▲공연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마을동아리, 추진기획단, 마을강사양성과정 수료자들이 준비한 갤러리워크는 한 해 동안의 활동 결과물을 마을 주민들과 직접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함께하는 몸짓 퍼포먼스와 뮤지컬 등의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마을 주민이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강성희)은“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활동을 격려하고 배우고 나누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동탄중앙이음터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을동아리, 마을강사양성과정, 추진기획단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관한 궁굼한 사항은 동탄중앙이음터(031-378-7355)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