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어요”
상태바
고양시,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어요”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9.12.06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직근로자 689명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교육 실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덕양구청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에서 공무직근로자 689명 전체를 대상으로 6회에 걸쳐 정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직근로자의 올바른 근무자세 확립 및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시가 공무직근로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019. 7. 16. 시행된 ‘근로기준법’ 제76조의2(직장 내 괴롭힘의 금지)에 따라 부당하게 이뤄지는 직장 내 정신적·신체적 괴롭힘을 방지하고 갑질문화 근절을 위한 조치이다.

시 관계자는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첫 교육이므로 직장 내 괴롭힘의 정의 및 다양한 사례를 통한 이해에 초점을 뒀으며, 공무직근로자가 직장 내에서 존중받고 상대를 존중하며 근로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고 말했다.

과정별 세부 교육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의 정의 및 법적근거 ▲직장 내 괴롭힘 사례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대처법 ▲올바른 복무 사례와 잘못된 복무 사례 ▲직무 스트레스 해소법 ▲근골격계 질환 예방법 등으로 구성돼 교육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노철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공무직근로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건강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내년에도 직무능력 향상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