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2019 미디어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화성시미디어센터, ‘2019 미디어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2.0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제작한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선보여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는 12월 7일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9 미디어 동아리 페스티벌’과 ‘마을미디어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미디어 페스티벌은 ‘UNPACKING THE CONTENTS’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미디어 전시 및 상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한 해 동안 화성시 미디어센터의 지원으로 창작한 시민들의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인다. 미디어센터 동아리, 콘텐츠 제작지원팀, 센터 홍보영상 제작팀, 그리고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전시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마을미디어 활동가 공개방송 ‘오픈 스튜디오’가 진행되며, 오후 2시 오프닝 행사 후에는 영상 제작자들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GV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시민동아리 공연, 원데이클래스 특강, 기념사진 이벤트, 유튜버 외부초청 특강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7일부터 8일까지 센터 방문 시민을 대상으로 2인용 VR기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실감나는 드라이브 체험 콘텐츠를 통해 페스티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화성시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화성시 곳곳을 바라보고 미디어를 통해 표현한 작품들을 통해 다른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미디어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시민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2019 미디어 페스티벌은 12월 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전화(031-8003-6474)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