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진혁 파주시의원, 보도 관리 기본방향·기준 설정 제시
상태바
목진혁 파주시의원, 보도 관리 기본방향·기준 설정 제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9.12.0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보도의 정비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발의

목진혁 파주시 의원이 보도의 보수, 유지, 재활용까지 보도정비의 기본방향과 체계적 관리기준을 정하는 조례안을 발의했다. 

목진혁 의원이 제213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발의한 ‘파주시 보도의 정비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보도의 전반적 관리규정을 정함으로써 예산의 낭비를 막고, 보행자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례는 크게 보도정비계획 수립·시행, 보도공사의 관리, 보도블록 재활용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은 보도의 정비·보수 매뉴얼, 보도공사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여 무분별한 보도공사를 예방하고, ▲보도공사 시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임시보행로를 확보하고 안전도우미를 배치하도록 했으며, ▲굴착이 필요한 공사는 당일굴착과 당일복구를 원칙으로 하는 등이 있다.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보도블록을 공공시설 개보수사업에 우선 활용하거나, 외부기관에 무상으로 제공하도록 하는 등 예산낭비를 막기위한 규정도 마련됐다. 

목진혁 의원은 “보도정비 우선순위를 정하여 무분별한 보도공사로 인한 예산낭비를 막기 위해 이번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면서 “보도공사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양질의 보도블록을 재활용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조례안은 지난 11월 25일 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고 오는 5일 제21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