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2020년 겨울방학 메이커캠프를 위한 시민 메이커 모집
상태바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2020년 겨울방학 메이커캠프를 위한 시민 메이커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1.2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학교복합화시설 동탄중앙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마이랩)에서 오는 27일부터 겨울방학기간에 운영되는 메이커캠프를 대비하여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할 수 있는 시민 메이커를 모집한다고 말했다.

시민 메이커란 메이커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멘토링이 가능한 성인 및 청소년을 의미하며, 성인들에게는 캠프 기획 단계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에게는 조력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참여자를 말한다.

특히 이번 시민메이커 사업에서는 워크숍 과정이 포함되어 메이커 문화 확산과 메이커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워크숍 주요 내용으로는 1일차에 서로 알기(캠프와 시민 메이커 이해하기), 2일차에 같이 만들기(같이 만드는 즐거움 알아보기), 3일차에 가치 만들기(가치 있는 캠프 만들기)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시민들은 워크숍을 통하여 메이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에 대한 친밀감을 쌓으며, 그 과정을 통해 앞으로의 캠프 구성과 과정을 직접 설계하게 된다.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강성희)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대두된 메이커(Maker)라는 분야에서 마을 주민이 학생의 교육 멘토가 되어 활동한다는 것은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지역사회 교육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동탄중앙이음터에서 더욱 발전된 모습의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 메이커 모집 인원은 성인 메이커 30명, 청소년 메이커 30명으로 총 60명이며, 지원방법은 동탄중앙이음터 홈페이지(www.hs-ieumteo.org) 게시 글의 지원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한편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는 학교복합화시설로써 최근 생활 SOC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마을과 학교, 시민을 잇는 다양하고 활발한 운영으로 화성시를 넘어 타시의 많은 기관에게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