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의원, 홍보 우수부서 시상 등 인센티브 나눠먹기 실태 질타
상태바
정윤경 의원, 홍보 우수부서 시상 등 인센티브 나눠먹기 실태 질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1.22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21일 경기도 대변인, 홍보기획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홍보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 및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 부여 제도가 공정경쟁보다는 나눠먹기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력하게 질타했다. 

정 의원은 “홍보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 및 인센티브 부여 제도는 부서 간에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질 높은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입한 제도인데, 한번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부서는 다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사례가 없는 것은 결국 도지사 표창 나눠먹기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구조 하에서는 어짜피 기다리면 우수부서가 될텐데 누가 최우수 부서가 되려고 노력하겠냐”고 질타했다. 

또 “우수부서 뿐만 아니라 개인 홍보 우수자에게도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되고 있는데 이 역시 명확하지 않는 과정이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홍보 우수부서 내 우수자와 인사가점을 받는 홍보 우수자가 다르게 선정되어 부서 우수자가 인사가점 우수자로 선정되어야 함에도 그렇지 않은 사람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며 “홍보 우수자 인사가점 부여가 본래 뜻과 다르게 진행되고 있어 공무원들의 상 나눠먹기 행태이다”라고 강력하게 지적하여 집행부를 당황케 했다. 

이어 “도민에게 더 다양하고 수준 높은 홍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인데 현재는 누구를 위한 것인지 알 수가 없다”며 “공정하고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제도의 근본 취지를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외에도 정 의원은 경기도 운영하고 학생기자단 경력 등 노하우가 발전될 수 있도록 단계별 성장 프로그램 추진과 홍보 방식의 내용의 다양화를 통한 도민 수용도·호응도 개선, 경기도 상징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상징물위원회 위원 선정에 현장 경험 등 전문성이 있는 인물도 포함될 수 있도록 주문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1일 경기도 대변인실과 홍보기획국, 22일 경기도의회 의회사무처, 경기도 소통협력국과 중앙협력본부를 감사하며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