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학관,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도봉구 심폐소생술 교육 참가
상태바
화성시장학관,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도봉구 심폐소생술 교육 참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1.2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심폐소생술 교육 홍보 등 지역사회 봉사 활동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제2장학관(도봉나래관)은 지난 11월 18일 서울시 도봉구청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대학생들과 장학관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고 홍보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시 구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자 응급처치 및 응급장비 활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도봉구청 내의 심폐소생술 교육장과 협력하여 추진되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화성시장학관 봉사동아리 최윤정(성신여대 교육학과 1학년) 학생은 ‘최근 안전과 관련하여 사회적으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좋은 지원 사업을 함께 홍보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오성경(덕성여대 문화인류학 1학년) 학생은 ‘장학관에 비치된 자동심장 충격기의 사용방법을 알 수 있게 되어 위급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민석 사무국장은 ‘장학관 대학생들이 안전한 사회를 위하여 시행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고 공익을 실현하기 위하여 사업 홍보 활동을 함께 전개하였다. 앞으로도 화성시장학관은 화성시를 홍보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장학관 도봉나래관은 서울시 도봉구에 소재하고 있다. 화성시에 1년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수도권대학으로 진학한 대학생들이 공익 실현을 위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