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출시, 미리보는 새로운 기능
상태바
아이폰4 출시, 미리보는 새로운 기능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9.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폰4가 오는 10일 국내에 출시된다. ⓒ 데일리경인
애플 아이폰4(iPhone4)가 오는 10일 공식 출시된다. 27만명의 예약 판매 기록을 세운 아이폰4는 기능면에서도 훨씬 강력한 특징들을 갖추고 있어 기대감을 더해준다.

우선 영상통화 기능이 강화됐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친구들과 인사를 하고, 웃는 모습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아이폰4는 다른 아이폰4나 새로운 아이팟 터치(iPod touch) 사이에 와이파이(WiFi)를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그 뿐 아니다. 아이폰4에는 카메라가 2대 있다. 전면카메라로 자신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후면카메라로 다른 사람을 촬영할 수 있다. 페이스타임(FaceTime) 기능으로 영상통화를 하면서도 두 카메라를 자유롭게 전환해 간단히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LED 플래시가 내장된 500만 화소 카메라로 섬세한 사진이 가능하다. 후면의 우수한 조명 센서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도 화질이 떨어지지 않는다. 거기에 HD급 비디오 카메라 기능도 갖췄다. 촬영된 동영상의 아이폰4의 새 기능인 아이무비 앱(iMovie App)으로 편집하며, 타이틀 제작과 화면전환 효과도 줄 수 있다.

선명하고 생생하며 넓직한 화면도 빼놓을 수 없다. 8.9cm(대각선) 와이드스크린에 2.54cm당 326픽셀인 960x640 해상도는 실물을 보는 듯한 선명함을 제공한다. 거기에 앞면과 뒷면에 지문이나 기름이 묻지 않도록 코팅처리돼 언제나 깨끗한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