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 '일일 과학선생님' 활동
상태바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 '일일 과학선생님' 활동
  • 이정하 기자
  • 승인 2007.07.08 22: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꿈나무' 육성 위해 기업이 앞장선다

   
 
 

▲ 지난 6일 오후 경기도 수원 영동초등학교에서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이 초등학생들과 모형 비행기를 날라고 있다.(위) 윤 부회장이 한 초등학생에게 모형 호버크레프트를 제작과정을 설명하고 있다.(아래)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한국공학한림원 회장)이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초등학교 일일 선생님으로 나섰다.

삼성전자는 "윤 부회장이 지난 6일 직원들과 함께 수원 영동초등학교에서 열린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에 일일 과학선생님으로 활동했다"고 8일 밝혔다.

윤 부회장은 이날 ‘호버 크래프트 만들기’ 실습 수업에 참여, 수면에서 고속으로 달리는 호버크래프트의 작동 원리를 통해 작용과 반작용, 관성, 마찰력 등을 재미있게 가르쳤다.

윤 부회장이 초등학교 수업에 참여한 것은 지난 2004년 3월 ‘주니어 공학기술교실 시범수업’에 이어 두 번째며 어린이들과 함께 직접 실험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은 기업 임직원이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신나는 과학 수업을 펼치는 프로그램. 지난 2004년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공학한림원과 한양대, 전국 32개 기업이 임직원 4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국 59개 초등학교에서 연간 3만여 학생과 함께 자기부상열차, 전자기타, 반도체 열쇠 고리 등 총35종의 교재를 활용,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주니어 공학기술학교는 정부와 기업이 과학교육을 통한 사회공헌으로 큰 호평을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동글 2007-07-09 15:25:13
저 밝은 모습뒤의 어두운면을 봐야됩니다.. 삼성...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