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검찰이 ‘정권 심판론’ 불 지필까 우려”
상태바
남경필 “검찰이 ‘정권 심판론’ 불 지필까 우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0.04.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숙 전 총리 관련 “피의사실 유포한 검찰부터 수사하라”

이른바 ‘한명숙 죽이기’란 비판까지 받고 있는 검찰의 수사에 대해 한나라당 인재영입위원장인 남경필 의원(수원시 팔달구)가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남 의원은 1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선거가) 정권 심판론, 정권 견제론으로 흐르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여당선거에서 가장 중요하다”면서 “한명숙 전 총리 재판 같은 것이 정권 견제론에 불을 지피는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그게 제일 사실 우려가 되는 상황”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남 의원은 “무죄판결도 무죄판결이지만, 그 이후에 일어나고 있는 별건인지 신건인지 하는 수사 이 부분이 굉장히 우려되는 사항”이라면서 지방선거 뒤로 수사를 미뤄야 한다고 역설했다.

“(선거가) 지금 50일 밖에 안 남았잖아요. 지금 수사해서 그 안에 결과를 확실히 낼 수 있을까, 저는 법조인은 아닙니다만 이야기를 들어보면 50일 안에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지방선거 이후로 미루는 게 좋겠다는 이런 생각에 동의합니다.”

한 전 총리에 대한 재판과 관련 남 의원은 “정확한 증거가 없이 이것을 무리하게 기소해서 결국은 재판해서 무죄결과가 나왔는데 저는 이미 이 사안은 단순한 법적인 판단을 넘어선 국민적 관심사, 정치적 사안이 됐다”면서 미국 전역을 떠들썩하게 했던 O.J심슨 재판과 비슷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 나아가 남 의원은 검찰쪽에서 계속 한 전 총리와 관련된 피의 사실을 언론에 유포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남 의원은 “오늘 아침에 보니까 수사상황에 대한 기사가 나왔는데 이 참에 검찰이 피의 사실을 흘리는 것에 대한 분명한 개혁이 있어야 된다”면서 “(검찰은) 계속해서 피의사실 공표하는 것부터 수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피의사실 유포가) 계속해서 지금 벌어지고 있거든요. 이것은 법에 어긋나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검찰이 스스로 찾아내야죠. 그것부터 해야 자신들의 수사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