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민주시민역량 키우기 첫발
상태바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민주시민역량 키우기 첫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1.0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 Win뉴스

화성시는 지난 5월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제정에 따라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 자문·심의 기구를 구성하고 7일 위촉식을 가졌다. 

화성시청 소회의실2에서 실시된 이날 위촉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 등 10여명이 참여했으며, 위촉장 수여, 2020년 화성시 민주시민교육 기본방향 안내가 있었다. 

▲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촉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 ⓒ Win뉴스

위촉기간은 11월 1일부터 2021년 10. 31일까지 2년간이며, 민주시민교육 외부 전문가 및 관내 민주시민교육 관계기관, 시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의 역할은 민주시민교육 계획수립 및 지원, 실적평가, 자문 등이다.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약해주길 기대하며, 시민이 주인인 화성시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교육이란 민주사회의 지속 발전을 위한 지식·가치·태도 등 민주시민으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여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교육이며, 올해로 2년차인 화성시민주시민 교육은 지난해 총 8회게 걸쳐 207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