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시약사회와 함께 1388청소년 홍보활동 진행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시약사회와 함께 1388청소년 홍보활동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0.24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토) 화성시약사회가 주최하는 ‘2019년 하반기 약사연수교육’에 함께 참여하여 약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 1388 및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소개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가능)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지역사회 내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참여조직이다.
화성시약사회는 2008년부터 1388청소년지원단(발견 및 구조지원단)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위기청소년 발견시 일시보호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약사회 부회장(이진형)의 적극적인 협조하에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기관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성시약사회 소속약국에 기관홍보명함을 배치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했다.

화성시약사회 공영애 회장은 “관내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회원들의 뜻을 모아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자활지원, 교육, 연구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화성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