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10.1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시립 아동청소년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재정립하고 향후 아동청소년센터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0일 화성시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를 통해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이용 대상자의 복지서비스를 향상키키고, 운영 실태조사를 향후 정책 수립에 반영하여 센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화성시청 소회의실1 (2층)에서 개최된 이날 보고회에는 낙주 복지국장, 아동 관련 기관장, 화성시 산하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를 맡은 신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책임연구원 박길태 교수는 △시설환경 개선 및 운영관리 강화 방안 △프로그램 개발 및 이용 활성화 방안 △실무자의 전문성 강화 및 처우개선 방안 △사례관리 서비스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낙주 화성시 복지국장은 “이번 연구는 화성형 아동청소년센터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시설환경을 개선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관리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