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의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수상
  • 이대희 기자
  • 승인 2010.04.01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원장 박우서)과 동아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4회 대한민국의정대상’에서 수원시의회(의장 홍기헌)가 ‘의정활동 부문 대상’자치단체 의회로 선정됐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전국 246개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차 전문심사, 2차 인터뷰 심사, 3차 주민만족도 조사를 거쳐 3월22일 4차 최종심사위원회를 개최 해 수원시의회와 영월군의회를 각각 대한민국의정대상 의정발전부문 대상과 지역발전부문 대상으로 선정했다.

전국기초자치단체 의회 가운데 가장 많은 36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수원시의회는
제8대의회 출범과 함께 의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년 의원간 업무연찬, 외래강사 초빙교육, 국내연수 등을 실시하는 한편 지난 2008년부터는 전국자치단체 의회 가운데 최초로 의회 내에 ‘수원시 환경정책포럼’ 등 8개 의원연구단체를 운영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지난 제7대 의회에서는 3건에 불과했던 조례 관련 의원발의가 제8대 의회에서는 59건으로 증가하는 등 입법의회로서 활동이 눈에 띄었으며, 비 회기에도 수원비행장특위, 수원광교산보전특위 등 3개 특위 활동을 통해 군용 비행기소음피해 보상 승소, 광교산 폐송전탑 철거 등 많은 성과를 거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홍기헌 의장은 “공신력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된 영광은 시의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않는  110만 시민에게 돌리며, 제8대 의회가 알차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