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상태바
화성시,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9.1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데이터로 대시민서비스 접속 메인화면(http://data.hscity.go.kr) ⓒ Win뉴스

화성시 데이터로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이 주관하는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데이터 분야)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지난 8월 26일부터 오는 2021년 8월 25일까지 2년 간이다. 

이에 따라 화성시 데이터로는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인증마크와 인증서를 제공받게 되며, 온․오프라인 홍보지원도 받게 된다. 

한편 굿콘텐츠 인증서비스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며, 인증평가는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의 항목에 대해 80점 이상 맞아야 한다. 
 
화성 데이터 로 대민서비스는 화성시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자료를 한 눈에 알기 쉽게 분석,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데이터 접근권을 크게 향상시켜 왔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 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공인 받게 됐다”며, “향후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하여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