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홍성규, 화성시장 후보 출마 선언
상태바
민주노동당 홍성규, 화성시장 후보 출마 선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0.03.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이 분열하면 결코 한나라당을 이길 수 없는 상황” 강조
민주노동당 홍성규 화성시장 예비후보(화성 민생삼당소 희망센타 소장)이 29일 오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홍 예비후보는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한민국 어느 곳보다도 따뜻하고 올바르신 화성시민 여러분들께서 오늘의 저를 키워주셨다”면서 “이제 그 큰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려 한다”고 출마의 뜻을 밝혔다. 
▲ 민주노동당 홍성규 화성시장 예비후보(화성 민생삼당소 희망센타 소장)이 29일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민주노동당 후보답게 홍 예비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현 이명박 정권에 대한 엄중한 심판의 장”이라면서 “저 홍성규는 MB정권을 심판하고자 하는 화성시민들의 의지와 요구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연대연합을 실현하라는 국민들의 요구를 외면하고는 어떤 정치세력도 이미 그 존재가치가 없습니다. 저는 연대연합이 반드시 성사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참여당 등 야당들과 화성시의 시민사회단체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작은 차이를 넘어 굳센 연대를 이뤄낼 것입니다. 이곳에서부터 연대연합의 모범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어 홍 예비후보는 “화성시에서 MB정권 심판의 적임자는 저 홍성규 뿐이라고 감히 자부한다”면서 “민주노동당을 넘어 민주개혁 세력의 야권단일후보가 돼 오만하고 독선적인 현 정권에 대한 엄중한 경고와 심판을 수행할 것”이라고 목소리에 힘을 줬다.
 
홍 예비후보는 “화성지역에서 야권 단일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면서 “야권이 분열하면 결코 한나라당을 이길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일화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 화성시정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홍 예비후보는 “화성시의 외형적 성장과 휘황찬란함 속에 화성시민은 점점 소외되고 있다”면서 “시민의 행복한 삶을 목표로 성장하는 게 아니라 성장과 개발우선주의 속에서 정작 화성시민의 삶은 뒷전으로 내밀렸다”고 질타했다.
 
시민들의 생활에 직접 영향을 끼칠 복지 문제는 더 이상 시혜가 아니라 당당하게 요구하고 행사할 수 있는 시민의 권리라는 것이 홍 예비후보의 생각이다.
 
이와 관련 홍 예비후보는 “의무교육 속에서 너무나도 당연한 무상급식 마저도 정치적 잣대로 제멋대로 해석되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라며 “화성시에서 교육의 문제뿐 아니라 보육, 주거, 노동, 노후 등 제반 영역에서 시민들의 당연한 권리를 옹호하고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 민주노동당 홍성규 예비후보는 “화성지역에서 야권 단일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면서 “야권이 분열하면 결코 한나라당을 이길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일화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