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장애인보호작업장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
상태바
수원시의회, 장애인보호작업장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9.0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복지위원회
▲ 문화복지위원회, 장애인보호작업장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 ⓒ Win뉴스

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최영옥)는 제345회 임시회 기간중인 5일 수원광교박물관과 수원아이파크미술관을 방문해 진행중인 특별전을 관람하고 엘림장애인보호작업장을 찾아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수원광교박물관을 찾은 의원들은 박물관 부속시설을 돌아보며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현재 진행중인 특별전 <수상한 친절, 의도된 침략>을 관람했다.

수원광교박물관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8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일제강점기 일본의 식민지배정책과 한반도 침략 야욕에 관련한 자료를 엿볼 수 있는 <수상한 친절, 의도된 침략>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의원들은 “일본의 경제보복이 진행중인 지금 전시를 통해 끝나지 않은 한일역사문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문화복지위원회, 광교박물관 특별전 관람

이어서 신동에 위치한 엘림장애인보호작업장을 찾은 의원들은 시설을 둘러본 후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현황과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장애인들의 식사, 차량운행, 운영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질문하기도 했다. 

엘림장애인보호작업장은 만 15세 이상의 작업능력이 낮은 중증장애인들이 근무하는 곳으로 단순한 조립의 임가공생산에서부터 숙련된 기술을 요구하는 장갑, 봉투 생산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최영옥 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장애인의 자립생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 현장 관계자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현장에서 느낀 애로사항과 제도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저희 위원회와 소통해 주시면 적극적으로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