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2019 다가치 화성탐사대 화성시의회 체험학습 진행
상태바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2019 다가치 화성탐사대 화성시의회 체험학습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9.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143명 참여, 학습자 중심 민주주의 체험의 장(場) 제공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소속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는 관내 초등학생 대상 체험학습활동 지원 사업인 ‘다가치 화성탐사대’의 화성시의회 체험학습을 9월 3일(화)부터 9일(월)까지 5일간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화성시의회 체험학습은 봉담초등학교 6학년 5개 학급, 총 143명 학생들의 참여로 의회 본회의장에서 화성시의장 및 시의원과의 만남을 가진 후 학급 현안에 대한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홍성 화성시의장과 봉담지역 의원인 김도근 의원은 학생들의 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어린이들의 의회방문은 교육에 필수적 요소이다.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에 대한 기본적 이론교육과 현장, 체험이 중요하며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방자치를 잘 만들어 갈 수 있을지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무엇이든지 꿈을 갖는 화성의 학생들이 되면 좋겠다.”라며 화성시 미래를 이끌 학생들을 향한 격려와 더불어 화성시와 의회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당부하였다.

봉담초등학교 6학년 참여 학생은 “학교가 아닌 현장에서 학급회의를 진행해 보니 떨리기도 했지만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이런 기회가 앞으로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참여 학생들은 시의회 체험을 통해 학습자 중심 참여 민주주의 체험의 장(場)을 경험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가치 화성탐사대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031-898-506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