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장마철 기습적인 집중호우 풍수해보험으로 대비!
상태바
파주시, 장마철 기습적인 집중호우 풍수해보험으로 대비!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9.07.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최근 발생하는 장마철 기습적인 집중호우에 대비해 미리 풍수해보험을 가입할 것을 당부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현대해상,삼성화재, KB손해보험,NH농협손해보험)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태풍, 대설, 지진 등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볼 경우 손해를 보상해주는 제도다.
 
대상시설은 주택(단독·공동)과 농업·임업용 온실(비닐하우스) 등으로 보험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이며 보험료는 일반인의 경우 57~64%, 차상위계층은 75~92%, 기초수급자는 86.2~92%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주택 일반가입자는 2~3만원 정도만 부담하면 전파시 4천500만원(단독주택50㎡이하기준)까지 피해보상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상가 및 공장물건(시설,기계,재고자산 포함)도 가입이 가능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도 올해까지 일부 시·군의 시범운행을 마치고 내년 전국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성삼수 파주시 안전총괄과장은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며 “풍수해보험을 비롯해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한 대비책을 철저히 마련해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험가입 희망자는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복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안전총괄과(031-940-57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