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뼉 마주치는 짜릿한 기획의 맛
상태바
손뼉 마주치는 짜릿한 기획의 맛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7.2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기획학교 직접 만든 수료식 성료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서 지난 7월 23일,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생활문화기획학교’」(이하 「생활문화기획학교」) 수료식을 진행했다.「생활문화기획학교」는 지난 6월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생활문화 전반에 대한 보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지역에서 기획자를 꿈꾸는 사람들의 관계 맺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화기획 분야 최전선에 있는 걸출한 운영·강사진(문화디자인자리 최혜자 대표, 마을예술네트워크 성낙경 이사장 등)과 함께 총 92명(대중과정 특강 61명, 기본과정은 19명, 심화과정 12명)이 수강했다.

심화과정 수료생이 직접 기획한 이번 「생활문화기획학교」 수료식은 졸업식을 콘셉트로 수강생의 재능나눔공연, 기획내용 발표, 전체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관찰로 시작해 협동으로 마무리한 본 교육을 통해 수료생은 공통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유대관계를 맺으며 단단히 다져진 문화기획자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 관내 지역문화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대외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설되었던 본 과정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 소소하고 즐거운 기획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생활문화기획자 양성 외에도 목공, 공방, 생활시장 등 일상속에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 혹은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031)8059-0586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