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GTX-A노선 관련
한국지역난방공사에 안전진단 조기 추진 요청
상태바
최종환 파주시장, GTX-A노선 관련
한국지역난방공사에 안전진단 조기 추진 요청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9.07.23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23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통과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에 대한 안전진단용역 조기 추진을 위해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GTX A노선 차량기지의 입출고선이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 하부를 통과하는 만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8월 중 안전진단용역을 조기 추진할 것을 요구했으며 안전진단 대상에 교하청석스포츠센터를 포함해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장은 “GTX 사업시행자인 에스지레일과 안전진단용역 협약 체결을 준비 중으로 빠른 시일내 용역을 착수해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최종환 시장은 “GTX 사업은 수도권의 교통난 해소에 중요한 광역교통망 구축사업이지만 이에 따른 주민 불안감 해소도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적극적인 참여로 용역이 빨리 추진돼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길 바라며 용역 결과에 대한 주민설명회도 반드시 개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GTX A 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해 최종환 시장은 민선7기 취임 후 일관되게 GTX A 노선 기본계획상 원안 또는 청룡두천 우회 건설을 건의했으며 최근에는 청와대와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건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