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누림아트홀, 체험형 전래동화 <뚝딱하니 어흥> 개최!
상태바
화성시 누림아트홀, 체험형 전래동화 <뚝딱하니 어흥>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7.11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서울뮤지컬 페스티벌 아시테지상 수상작 '뮤지컬'

  (재)화성시문화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17일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선정작인 체험형 전래동화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을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뚝딱하니 어흥>은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전래동화만의 가치와 지혜, 해학을 담은 이야기를 음악과 함께 보여주는 가족 뮤지컬로 재미와 예술성을 모두 갖추어 ‘제4회 서울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아동청소년부문 아시테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연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전래동화 속의 다양한 호랑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꼬마 도깨비 대장 ‘뚝딱하니’와 함께 사고뭉치 호랑이를 잡으러 떠나는 모험 속에서 <호랑이와 곶감> 속 ‘겁쟁이 호랑이’, <호랑이 형님> 속 ‘효성 깊은 호랑이’,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속 ‘욕심쟁이 호랑이’를 만나게 되고,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 

  마치 마당놀이처럼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공연인 <뚝딱하니 어흥>의 초반부에서는 어린이 관객이 직접 극을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오브제인 도깨비 방망이를 만들며 공연에 참여하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전래동화에 담긴 재미있는 흉내말과 꾸밈말을 노래로 들려주어 어린이들의 어휘력을 높이고, 이야기 속 권선징악의 교훈을 통해 정서 발달을 돕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래동화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은 전석 1만원이며, 24개월 이상 아동부터 입장할 수 있다. 7월 17일(수)까지 조기예매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로도 13세 미만 아동을 동반할 경우 보호자 1인까지 30% 할인이 가능하다.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8월 17일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2회 공연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1899-32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