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민주당의원, 도지사 후보 출마 공식 선언
상태바
이종걸 민주당의원, 도지사 후보 출마 공식 선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1.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종걸 국회의원이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출마를 27일 공식 선언했다.

이의원은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 간 우리는 이명박 정부가 과연 어떤 정부인지, 누구를 위한 정부인지, 무엇을 위한 정부인지 너무나 생생하게 경험했습니다"며 "많은 국민이 반대하는 MB 정책에 입 닫고 있는 김문수 지사는 이대통령의 예스맨입니까?"라며 정부와 경기도를 아울러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의원은 또 MB정부를 "참 독하고 나쁜 정권입니다"며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는 길은 '야권단일화'이며, 자신이 "민주당에서 진보진영과 가장 많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는 정치인"이라고 주장했다.

이의원은 이어 "중산층의 붕괴, 서민의 고통을 외면한 채 친재벌 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는 이명박 정권으로부터 경기도의 독립을 선언한다"며 "오늘이 그 시작이며, 경기도에서 이명박 정권을 이기겠다"고 말했다.

이의원은 ▝ Schooling ‘학생과 학부모가 살기 좋은 경기도’ ▝ Small & Medium enterprise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경기도’ ▝ Safety ‘여성과 아이가 안전한 경기도’ ▝ Sustainability ‘사람과 함께 하는 생태문화벨트 경기도’▝ Self-governance ‘스스로 서는 지방정부 경기도’ 다섯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