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설치 및 전면 재수사 촉구 건의안'
경기도의회 상임위 통과
상태바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설치 및 전면 재수사 촉구 건의안'
경기도의회 상임위 통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5.2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종섭 의원 대표발의, 28일 본회의 거쳐 이송기관 발송 예정
▲ 남종섭 경기도의회 의원 ⓒ Win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남종섭(더불어민주당․용인4)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설치 및 전면 재수사 촉구 건의안」이 21일 의회운영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

건의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세월호 참사 이후 제대로 된 진상규명이 이루어지지 못한 상태에서 세월호 CCTV DVR(영상저장장치) 조작의혹이 제기되어 이에 대한 재수사 및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조사 과정을 방해한 관련자 처벌 등을 위해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설치와 전면 재수사를 즉각 이행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남종섭 의원은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와 20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설치와 전면 재수사를 한 목소리로 요구하고 있는 만큼 지지부진 했던 그간의 조사활동을 넘어 진실규명을 위한 사건의 전반적인 재수사가 절실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경기도의회는 증거물 조작 의혹이 제기된 세월호 참사에 대해 특별수사단 설치와 진실규명을 위한 사건의 전반적인 재수사가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촉구 건의안을 제출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건의안 발의에 대한 제안이유를 거듭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통과된 결의안은 오는 5월 28일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