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일 도의원, 하남 법인택시 업계관계자 간담회 실시
상태바
김진일 도의원, 하남 법인택시 업계관계자 간담회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5.0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하남시⋅택시기사⋅업계, 시민 이동편의 증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진일 도의원(더민주, 하남1)은 1일 노동절을 맞아 하남시 법인택시운전자 및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향후 택시 서비스 향상 등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지역위원장, 신장택시 이영숙 부사장, 신장택시 노동조합 이홍섭 조합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김 의원은 “이번 택시요금 인상과 관련하여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조재훈)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고, 다양한 토론회 등을 통해 도민과 업계에 말씀을 경청하고 반영하고자 최선을 다 했다”고 설명하고, “택시를 호출 했을 때 최대한 빨리 배차가 되어, 승객을 안전하게 모시는 것이 기본이고, 친절이다”고 말하다. 

이어 김 의원은 “특히 다가오는 공유경제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서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고, 이것이 택시를 이용하는 도민의 만족뿐만 아니라, 일선에서 근무하는 택시운전자의 행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홍섭 조합장은 “하남시는 다른 경기도 택시와 상황이 다소 다른 측면이 있고, 업계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하여 “하남의 유일한 법인택시인 신장택시도 시민의 편익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표준요금으로의 권역조정도 생각해 볼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위원장은 “하남시 법인, 개인택시 운전자의 의견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하고, “경기도, 하남시, 시민, 업계 관계자분들과 상생발전의 공론화 테이블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