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2동, ‘행복파랑새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고양시 화정2동, ‘행복파랑새단 발대식’ 개최
  • 김충신 기자
  • 승인 2019.04.19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덕양구 화정2동은 지난 17일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 3층 꽃우물열린배움터에서 ‘화정2동 행복파랑새단(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을 가졌다. 

‘화정2동 행복파랑새단’은 새로운 사회적 위험의 증가와 고립된 위기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 및 지원하고자 모인 인적 자원망으로, 화정2동의 고시원 업종 종사자, 경비원,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의 자발적 지원으로 총 150여 명이 위촉됐다. 

이날 행복파랑새단의 발대식 자리에서는 덕양구청 무한돌봄팀의 ‘이웃돌봄 복지현장 교육’이 있었으며, 새롭게 시작하는 행복파랑새단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 모습은 주변까지 열기가 더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박윤규 복지일촌협의체 위원장은 “행복파랑새단의 일원으로서, ‘파랑새’가 의미하는 ‘행복’의 뜻을 되새겨보며,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내 주변 어려운 이웃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행복전도사’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김치영 화정2동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가입해주신 150여 명의 행복파랑새단을 한 자리에서 만난 뜻깊은 시간이었고,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화정2동 행복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