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위한 복합레저 관광단지 조성
상태바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위한 복합레저 관광단지 조성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12.1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삼성에버랜드(주)는 용인 에버랜드 일대가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한  체류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관광단지로 지정, 조성될 수 있도록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12월 11일 오후 2시,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삼성에버랜드(주) 박병주 전무는 용인 에버랜드 관광단지 조성관련 상호협력에 대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협약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삼성에버랜드(주)는 관광단지 조성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경기도는 동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협조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동안 삼성에버랜드(주)는 급증하고 있는 관광수요와 다양한 관광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히 밀려오는 중국 관광객의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서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형태의 시설확충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었으며,

경기도는 도내 관광산업의 활성화는 물론 21세기 신성장 동력사업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3차례에 거쳐 에버랜드의 관광단지 지정 위해 중앙정부에 협의를 요청했으나 반영되지 않았고, 최근 늘어나는 중국 관광객을 보다 많이 유치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앙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관광단지로 지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에버랜드 관광단지는 2014년 기준 1,100만명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면적 13,234천㎡, 사업비 15,650억원(기 투자액 5,650억원 포함)의 대규모 민간자본이 투입되어 조성되며, 신규 발생되는 일자리 수는 관광단지 조성시 16,600명(한국은행 산업별 취업유발계수 참조), 향후 운영시 2,500명으로 총 19,1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미 운영 중인 세계 10위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가족형 숙박시설, 휴양스포츠시설, 문화교육시설, 모터파크시설, 복합상업시설 등이 조성되어 자원형·테마형 복합 레저관광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사업이 완료될 2014년 즈음에 에버랜드 관광단지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관광거점으로의 상징성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서 수도권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인들, 특히 보다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관광명소로서 재탄생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협약체결은 대한민국 거점 관광지 및 테마파크로서 21세기 동아시아의 관광산업을 선도할 에버랜드 관광단지 조성사업 추진에 탄력을 주는 엔진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